■ 투자금액

최소한 100만불을 투자해야 하며, 신청자 본인 및 그 가족의 투자금액을 합산할 수 있다. 예외적으로, 미국 연방기준 평균실업률의 150%이상의 실업이 발생하고 있는 지역 또는 인구 2만이하의 교외지역, 즉 TEA(Target Employment Area)에 해당되는 지역에의 투자시 50만불의 투자만으로도 EB5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다.

■ 고용창출

새로운 투자를 통해 2년내에 최소한 10명이상의 Full-time position을 창출하거나 과거 12개월에서 24개월간 순자산의 20%를 상실한 기업체의 인수시 인수전 고용관계를 2년간 유지하여야 한다.


Full-time position은 주 35시간근무를 기준으로 정해지므로, 이를 초과하여 근무하는 직원이 있다면 반드시 10명을 추가로 고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.


■ 조건부 영주권

EB5투자를 통해 처음 받게 되는 영주권은 2년시한의 임시영주권이다.

영주권 유효기간 만료일 90일전에 정식영주권의 발급을 신청해야 하는데, 이 때 투자집행과 고용창출에 관한 실적 내지 계획서를 이민국에 제출하여 심사를 받아야 한다. 이의 심사를 통해 정식영주권을 받게 되며, 투자금을 회수하여도 영주권을 유지할 수 있다.


■ Regional Center

투자자 본인이 사업과 직원을 직접 관리하지 않고, Regional Center의 투자프로젝트에 투자하여 EB5영주권을 받을 수 있다. Regional Center투자의 큰 장점은 간접고용된 인력까지도 고용창출로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.


그러나, 투자금의 운영을 제3자에 위탁하는 것이기 때문에 간접투자에 따른 근본적인 위험은 투자자가 감수하여야 하며, 미국이민국에 등록되었다는 것 만으로 사업성이나 수익성이 보장되는 것이 아니다. Regional Center를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기 위해서는 미국이민국의 등록과정을 거쳐야 하며,현재 등록된 Regional Center의 미국이민국의 관련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.




미국이민국등록 Regional Centers 바로가기